칸디다균 음염의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칸디다균 음염의 증상
칸디다균 음염의 증상
칸디다균은 자낭균류에 속하는 심부감염진균의 일종으로 칸디다균이라고도 하며 피부, 점막, 내장을 침범하여 급성, 아급성 또는 만성 염증으로 나타나며 대부분 2차 감염이다.
[1분건강팁] 칸디다균 음염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칸디다 음염의 증상
1. 빈뇨통
일반적으로 빈뇨통은 칸디다 음염의 흔한 증상이며 염증이 심할 경우 빈뇨, 배뇨통뿐만 아니라 소변이 자주 나타날 수 있다.
동시에 성교통도 나타날 수 있으며 검사에서 질 점막의 충혈이 관찰되며 심한 경우 흩어져 있는 출혈 반점이 있다.
칸디다균 음염을 장기간 치료하지 않으면 염증이 쉽게 상승하여 자궁경부염과 자궁경부 미란을 유발할 수 있으며, 병원체가 자궁강에 들어가면 나팔관 난소염, 골반염 등을 일으켜 결국 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질냉 증가
질냉 증가는 전형적인 칸디다균 음염의 흔한 증상이며, 일반적으로 질냉은 흰색의 두꺼운 콩비지 모양으로 검사 시 소음순 안쪽과 질 점막에 흰색 막이 부착되어 있으며, 닦아낸 후 붉은 점막 표면이 노출된다.
또한 급성기에는 흰 막으로 덮여 있는 손상된 미란 표면과 얕은 궤양도 나타날 수 있다.
환자는 평소 개인 청결과 위생에 주의하여 불결한 성생활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 적시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3. 외음부 가려움증
외음부 가려움증도 칸디다 음염의 흔한 증상 중 하나이며 환자가 칸디다 균에 감염되면 외음부가 가려움증과 작열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또한 외음부 가려움증의 증상은 경미하다 심할 때 멈추고, 가려움이 심할 경우 안절부절못하고 잠도 잘 수 없다.
또한 외음부 가려움증은 종종 긁힌 자국, 질 울혈 및 부종을 동반하다.
환자는 질병의 원인에 따라 신체의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항생제의 남용을 예방하면 칸디다균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제안하다.
이상이 칸디다균 음염의 증상에 관련 병원에서 할만한 설명이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보면 좋은 정보모음 🥳
병원비용 정부지원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신청해보자 바로보기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지금 바로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알아보시겠습니다.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정부 지원 정책은, 저소득층 국민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아보자 ::
ckwyy.tistory.com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칸디다균 음염의 증상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모두에게 좋은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