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 초기증상 6가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치주염 초기증상 6가지
치주염 초기증상 6가지
치주염은 주로 국소적인 요인에 의해 치주 지지 조직의 만성 염증이다.
은은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염증이 잇몸에서 깊은 곳으로 치주막, 치조골, 치골질로 확산되어 치주염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그렇다면 치주염 초기증상 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어서 여러분들을 위해 답을 드리겠습니다.
치주염 초기증상
1, 치아가 치석 있음
생활 중 구강위생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식사 후 입을 헹구지 않거나 양치질을 잘못하면 세균이 번식하여 치석이 생기기 쉽습니다.
치석을 제거하지 못하면 서서히 결석으로 이어지면서 결국 치주염으로 이어지게 된다.
2. 잇몸종통
급성 염증의 발생은 잇몸의 농양, 부종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종종 아래 국소 뼈의 빠르고 많은 손상을 나타내므로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해야 하다.
3, 지속적인 구취
구취도 치주염의 전형적인 초기증상 이다.
치주염이 발생하면 조직에 염증이 생기고 잇몸에서 출혈이 일어나며 구강 내 유해균에 의해 생성되는 대사산물이 구취를 유발할 수 있다.
4, 잇몸 출혈
정상 잇몸에서는 피가 나지 않으며, 양치질이나 딱딱한 것을 물었을 때 출혈이 있다면 치주염의 신호이다.
이를 닦지 않고 딱딱한 것을 물지 않으면 출혈이 있어 잇몸 문제가 심각하므로 제때 진료를 받아야 하다.
5, 치아가 헐거워지거나 빠짐
치주염이 발생하면 치주조직이 파괴되어 치아의 지지력이 부족하게 되고 결국 치아가 헐거워지게 되어 치아가 너무 일찍 저절로 빠지게 된다.
6. 잇몸이 넓어짐
잇몸이 점점 커지고 음식을 먹을 때 이가 끼는 경우가 많으면 치주병을 조심해야 하다.
치주 질환의 출현은 잇몸과 아래쪽 치조골을 수축시켜 환자가 치아 틈을 더 크게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이상 치주염 초기증상 에 대한 안내였다.
🍱 보면 좋은 정보모음 🍱
병원비용 정부지원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신청해보자 바로보기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지금 바로 알아야하는 정부지원 알아보시겠습니다. 국민 건강생활유지비 정부 지원 정책은, 저소득층 국민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아보자 ::
ckwyy.tistory.com
행복은 단기적인 행복보다는 장기적인 만족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글은 치주염 초기증상 6가지 관련입니다. 상기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